addslashes() 함수, stripslashes() 함수 > PHP

본문 바로가기

사이트 내 전체검색

뒤로가기 PHP

addslashes() 함수, stripslashes() 함수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-09-18 09:49 조회 6,250 댓글 0

본문

addslashes() 함수와 그와 반대되는 stripslashes() 함수



 DB 작업을 하기 위해서 쿼리를 작성하게 되는데, 이때 DB 시스템은 작은따옴표 ' 와 큰따옴표 " 그리고 백슬래시 / 그리고, NULL byte 를 문자열을 구분하는 등의 기준으로 이용하게 됩니다. 그런데, 하나의 문자열 안에 따옴표가 들어가 있게되면, 예상치 못하게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. 그래서, 문자열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수 있는 포맷으로 변화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.



예를 들면,



 I'm a boy 를 문자열로 지정해서 'I'm a boy' 이렇게 쿼리로 전송되게 되면, I 뒤의 작은 따옴표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.

그래서, 내부에 위치하게 될 따옴표들을 기준을 가지고 다르게 표현을 해 줘야합니다. 흔히들 이스케이프(escape) 시킨다...라고 표현하는데요.



 I'm a boy 로 바꾸어 주는 작업을 말합니다. 그 작업을 해주는 함수가 아래의 addslashes() 함수입니다.



 ​

 string addslashes ( string $str )

 ​

 ​

그럼, DB에서 다시 꺼내왔을 때는 추가됐던 백슬래쉬를 제거를 해줘야 원래의 문자열이 되겠지요? 추가됐던 백슬래쉬를 제거해주는 함수가 아래의 stripslashes() 입니다.



 ​

 string stripslashes ( string $str )[출처] addslashes(), stripslashes() and get_magic_quotes_gpc()|작성자 Remoted

댓글목록 0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Copyright © neion.co.kr All rights reserved.
PC 버전으로 보기